메타버스[개발#1] 아바타 선택 및 닉네임 설정, PlayerPref활용

2021. 8. 20. 09:25PROJECT/성결대학교 졸업작품 전시회 메타버스

목표 : 사용자가 원하는 아바타 선택이 가능하도록 하고 닉네임을 입력하여 식별이 가능하도록 한다.

개발 테스트

 

실제환경

닉네임 입력시 저장 후 캐릭터 위에 생성되도록 설정

  public void ConnectToServer()
    {
        if (NameText.text == "")
        {
            Debug.Log("null");
        }

        else
        {
            InputField.SetActive(false);
            toggleGroup.SetActive(false);
            Debug.Log("서버에 연결을 시도합니다.");
            PhotonNetwork.ConnectUsingSettings(); // 서버연결
            if (PlayerPrefs.HasKey("Name"))
                PhotonNetwork.NickName = PlayerPrefs.GetString("Name");
        }
    }

닉네임이 컴퓨터에 계속해서 저장될 필요가 없으므로 유니티가 종료되면 초기화 하는 방식으로 구현했다.

닉네임을 입력하면

다음과 같은 캐릭터 선택창이 뜬다. 

아직까지는 캐릭터 모델링을 선택창에 추가한게 아니기 때문에 빈화면으로 보이나, 차후에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과 같이 학부생, 교수, 외부인 모두 색을 다르게 두어 쉽게 구별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