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현재 실행중인 애니메이터의 길이를 구하는 방법 GetCurrentAnimatorStateInfo

2023. 2. 22. 14:53UNITY/공부

현재 실행 중인 애니메이터의 길이를 얻으려면 Animator 컴포넌트의 GetCurrentAnimatorStateInfo 메서드를 사용하여 현재 상태 정보를 가져와야 합니다. 이 메서드는 현재 애니메이터 상태에 대한 정보를 반환합니다.

다음은 C# 코드의 예입니다.

Animator 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AnimatorStateInfo stateInfo = animator.GetCurrentAnimatorStateInfo(0);
float length = stateInfo.length;

이 코드에서 animator 변수는 현재 게임 오브젝트에서 Animator 컴포넌트를 가져오기 위해 사용되고, GetCurrentAnimatorStateInfo 메서드는 현재 애니메이터 상태에 대한 정보를 반환합니다. stateInfo.length는 현재 애니메이터 상태의 길이를 나타냅니다.

GetCurrentAnimatorStateInfo 메서드의 매개변수 0은 애니메이터 레이어를 나타냅니다. 애니메이션 레이어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이 값을 0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nimator.GetCurrentAnimatorStateInfo.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