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꾸르 공포 게임][개발#2] 대화 엑셀로 저장 및 관리

2021. 6. 25. 17:37PROJECT/쯔꾸르 공포 게임[무한]

728x90
반응형

1. 대화 엑셀 생성

- A열 : NPC 혹은 도구에 붙을 고유 ID값

-B열 : 해당 오브젝트를 대화 시도했을때 나오는 대사

 void GenerateData()
    {
        TextAsset sr = Resources.Load("TalkFileTxtTest") as TextAsset;
        StringReader reader = new StringReader(sr.text);

        bool endOfFile = false;
        while (!endOfFile)
        {
            string data_String = reader.ReadLine();
            if (data_String == null)
            {
                endOfFile = true;
                break;
            }
            var data_values = data_String.Split(',');

            
            talkData.Add(int.Parse(data_values[0]), new string[] { data_values[1], data_values[2]});
            
        }
    }

    public string GetTalk(int id, int talkIndex)
    {
        if (talkIndex == talkData[id].Length)
            return null;
        else
            return talkData[id][talkIndex];
    }

엑셀을 쉼표 구분 있는 TXT파일로 변환해서 Resources 파일에 넣는다. 그리고 해당하는 파일을 불러와 쉼표 구분으로 짜르고 A열은 id에 B열부터는 talkIndex에 넣어준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ObjData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public int id;
    public bool isNpc;
}

 위 스크립트를 통해 오브젝트 별로 id를 지정해주고 Npc인지 아닌지 구별해주는 bool 값을 추가 해준다.

현재 ID:1001 에게는 "안녕?" 과 "나는 애기동동이라고해" 라는 대사를 담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