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쯔꾸르 공포 게임][개발#2] 대화 엑셀로 저장 및 관리
2021. 6. 25. 17:37ㆍPROJECT/쯔꾸르 공포 게임[무한]
728x90
반응형
1. 대화 엑셀 생성
- A열 : NPC 혹은 도구에 붙을 고유 ID값
-B열 : 해당 오브젝트를 대화 시도했을때 나오는 대사
void GenerateData()
{
TextAsset sr = Resources.Load("TalkFileTxtTest") as TextAsset;
StringReader reader = new StringReader(sr.text);
bool endOfFile = false;
while (!endOfFile)
{
string data_String = reader.ReadLine();
if (data_String == null)
{
endOfFile = true;
break;
}
var data_values = data_String.Split(',');
talkData.Add(int.Parse(data_values[0]), new string[] { data_values[1], data_values[2]});
}
}
public string GetTalk(int id, int talkIndex)
{
if (talkIndex == talkData[id].Length)
return null;
else
return talkData[id][talkIndex];
}
엑셀을 쉼표 구분 있는 TXT파일로 변환해서 Resources 파일에 넣는다. 그리고 해당하는 파일을 불러와 쉼표 구분으로 짜르고 A열은 id에 B열부터는 talkIndex에 넣어준다.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ObjData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public int id;
public bool isNpc;
}
위 스크립트를 통해 오브젝트 별로 id를 지정해주고 Npc인지 아닌지 구별해주는 bool 값을 추가 해준다.
현재 ID:1001 에게는 "안녕?" 과 "나는 애기동동이라고해" 라는 대사를 담고 있다.
728x90
반응형
'PROJECT > 쯔꾸르 공포 게임[무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최종] IndieGames (0) | 2021.11.01 |
---|---|
[쯔꾸르 공포 게임][개발#1] 쯔꾸르식 이동, NPC와 대화 (0) | 2021.06.25 |
[쯔꾸르 공포 게임][기획#2] 도트 (0) | 2021.06.25 |
[쯔꾸르 공포 게임][기획#1] 스토리, 맵구성, 씬 (0) | 2021.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