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유니티tool, 기본조작, 기본틀 , 유니티 처음하는 분
2020. 5. 31. 16:40ㆍUNITY/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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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유니티의 기본적인 틀과 기본 조작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니티를 처음 실행하면 이렇게 창이 나올겁니다
여기서 중요한 창과 앞으로 많이 만지게 될 것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쪽 위부터
- tool bar : 형관색으로 4개를 한꺼번에 칠했는데 그 옆에까지 다 포함하여 툴바라고 부른다
- Hierarchy : 하이라키라고 읽으며 Scene에 있는 오브젝트들을 모아두는 공간
- Scene : 오브젝트들을 작업할 수 있도록 보여지는 화면
- Game : Scene뷰와 다르게 실제 유니티가 작동될때 보여지는 화면, 게임을 만들었다면 사람들이 보여지는 화면을 얘기합니다.
- Inspector : 오브젝트들의 각종 설정들을 변경, 수정할 수 있는 공간
- Project : 현 프로젝트안에 있는 모든 파일들을 보여주는 공간, 하이라키뷰에 있지 않는 것들도 프로젝트뷰에는 존재한다
- Console : 오류가 발생한다면 보여지는 공간, 일부로 콘솔창에 글이 나오도록 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유니티의 기본은 이렇게 되어 있으며 이것들만 알아도 유니티의 대부분을 만질 수 있습니다.
다음은 오브젝트 생성을 알아봅시다

여러 오브젝트중에 3D Object - Cube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짠!
이렇게 오브젝트가 하나 생성되었습니다.
Hierarchy 창에 Cube라는 오브젝트가 생성된걸 알수 있습니다.
다음은 유니티의 기초적인 조작법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Hand tool : 화면을 이리저리 움직이면서 보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다
- Move tool

Move tool를 활성화 한채로 오브젝트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나오는데
빨간 선은 X축 녹색 선은 Y축, 파란 선은 Z축을 의미합니다.
오브젝트를 잡고 움직일 수 있고 선을 클릭한채로 움직일 수도 있습니다.
- Rotate tool

Rotate tool를 활성화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고 오브젝트를 이리저리 회전시킬 수 있습니다.
- Scale tool

Scale tool은 오브젝트의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옆에도 다양한 것들이 있으나 저는 잘 안씁니다..ㅋㅋ 위 4가지로도 충분히 모든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tip!
위 툴들은 순서대로 QWER를 누르면 직접 클릭하지 않아도 활성화 할수 있습니다!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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