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키보드로 조작, 오브젝트 키보드로 움직이기,이동
2020. 5. 31. 17:42ㆍUNITY/공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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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oat 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speed * horizontal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 Vector3.up * speed * vertical * Time.deltaTime);
방향키로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방법을 빠르게 알아봅시다
움직일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합니다
이후 움직이게끔 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speed는 움직일 속도를 의미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오브젝트는 빠르게 움직입니다.
horizontal은 수평을 의미하고 vertical은 수직을 의미하죠
horizontal과 vertical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에 horizontal과 vertical이 정의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GetAxis("")의 큰따옴표 안에 철자가 대소문자라도 틀리면 정의된 것들을 사용할수가 없으니 주의하세요
이제 기존 오브젝트인 cube에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끝
쉽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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