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카메라가 오브젝트 따라가기, Lateupdate, 카메라이동, 유니티

2020. 6. 1. 18:14UNITY/공부

offset = transform.position = target.position;

transform.position = target.position + offset;

 

이전영상에서 오브젝트가 방향기 입력으로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카메라가 자연스럽게 오브젝트를 따라가도록 하는 것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카메라에 넣을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스크립트 추가

 

이제 스크립트를 입력해볼까요

target은 따라갈 오브젝트를 의미합니다

offset은 target과 카메라의 거리차이를 구해 입력 받습니다.

 

여기서 LateUpdate에 입력하는 이유?

LateUpdate는 Update가 다 호출된 후 마지막으로 호출될 것들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오브젝트가 움직인 후 카메라가 따라간다를 의미합니다.

 

오브젝트에 추가

이제 메인 카메라에 오브젝트 추가하면 끝!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