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키보드로 조작, 오브젝트 키보드로 움직이기,이동

2020. 5. 31. 17:42UNITY/공부

float horizontal = Input.GetAxis("Horizontal");

float vertical = Input.GetAxis("Vertical");

transform.Translate(Vector3.right * speed * horizontal * Time.deltaTime);

transform.Translate( Vector3.up * speed * vertical * Time.deltaTime);

 

방향키로 오브젝트를 움직이는 방법을 빠르게 알아봅시다

 

움직일 오브젝트를 하나 추가합니다

 

오브젝트 생성

 

c#스크립트 추가

이후 움직이게끔 할 수 있는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

스크립트

speed는 움직일 속도를 의미합니다.

숫자가 높을수록 오브젝트는 빠르게 움직입니다.

horizontal은 수평을 의미하고 vertical은 수직을 의미하죠

프로젝트 셋팅

horizontal과 vertical을 사용할 수 있는 이유는

edit - project setting - input 에 horizontal과 vertical이 정의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때문에 GetAxis("")의 큰따옴표 안에 철자가 대소문자라도 틀리면 정의된 것들을 사용할수가 없으니 주의하세요

인스펙터뷰

이제 기존 오브젝트인 cube에 스크립트를 추가하면 끝

 

쉽죠?